아와의 긴밀한 관계가 한 축

아와의 긴밀한 관계가 한 축

test 0 9 03.28 01:11

◇엔비디아와의 오랜 파트너십이 성장 기반 델의 AI 인프라 성장에는엔비디아와의 긴밀한 관계가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마이클 델 CEO는 "젠슨 황엔비디아CEO와 31년 동안 알고 지냈다"며 "1997년 출시된 리바 128(Riva 128)이 중요한 전환점이었다"고 회고했다.


이같은 긴밀한 관계는 최근 열린엔비디아GTC.


관세 부과가 글로벌 관세 전쟁으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에 테슬라(-5.


1%) 등 자동차주를 비롯해엔비디아(-5.


2%) 등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도 줄줄이 내리막을 탔다.


27일 한국·일본·대만 등 아시아 증시도 미국발(發) 악재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다.


HBM는 AI 반도체 핵심 부품으로,엔비디아주요 공급사인 SK하이닉스가 시장 주도권을 잡고 있다.


그는 하반기 내 HBM4(6세대) 12단 제품 양산 계획도 재차 강조했다.


곽 사장은 중국 저비용 AI 모델 딥시크로 초고성능 반도체 시장이 둔화되지 않을지 묻는 질문에는 “오히려 딥시크의 등장으로 양질의 AI.


테슬라,엔비디아같은 유명 종목은 한국인이 아무리 사모아도 지분율이 시가총액의 2%를 넘지 않는데, 초고위험 상품은 얘기가 다르다.


한국예탁결제원 등에 따르면, 테슬라 2배 레버리지 ETF(TSLL)의 전체 시가총액 대비 한국인 보유 잔액은 40.


5%(18일 기준)에 달한다.


나스닥100 지수 하루 움직임의 3배만큼.


엔비디아도 구글 계열사 캘리코의 아트 레빈슨 CEO를 사외이사로 임명했고, 휴 존스턴 디즈니 수석부사장도 MS(마이크로소프트)의 사외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http://clubbus.co.kr/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도 지난 2012~2017년 당시 이탈리아 자동차 기업인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FCA)의 지주사 엑소르(Exor)의 사외이사로 활동한 적도.


‘전력 소모가 적은 반도체를 사용하라’는 내용의 이 규제는 사실상 미국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칩을 겨냥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엔비디아가 중국 시장을 겨냥해 만든 AI 칩 ‘H20’이 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규제의 구체적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중국산.


또 "엔비디아(NVIDIA) 같은 회사를 만들어서 버는 30%를 국민들한테 나눠주겠다는데 몇 년이나엔비디아하겠나"라며 "이게 얼마나 여러분들의 등골을 빼먹겠단 얘기인지 아시겠나.


이거 하려면 미래 세대의 것을 갖다 쓰지 않으면 안 된다.


그 빚은 누가 갚을 건가"라고 꼬집었다.


권력구조의 개편과 관련해 오.


엔비디아의 성공 요인을 심층 분석한 책 <엔비디아레볼루션>에는엔비디아엔지니어들이 ‘주 80시간’ 일한다는 내용이 나온다.


젠슨 황 CEO부터 “나보다 똑똑한 사람은 있어도 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없다”며 솔선수범하니, 알아서 온몸을 ‘갈아 넣는’ 문화가 확산할 수밖에.


상승세,엔비디아·알파벳(구글 모기업)은 하락세로 장을 열었다.


전날 동반 급락했던 M7 대부분 종목이 보합권에 머물러 있으나 테슬라 주가는 5% 이상 급반등했다.


미국 내 판매 차량 전량을 미국 내에서 조립·생산하는 테슬라는 자동차 관세 수혜주로 기대받고 있다.


엔비디아는 미국 정부의 대중국.


커넥터 번(단자 열변형 현상) 문제에 노출되어 있는엔비디아지포스 RTX 40ㆍRTX 50 시리즈 중급 이상 사용자라면 접근 가치가 충분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크로닉스는 신제품 발표 이후,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1년 만에 공개되는 신제품이기에 다양한 질의 내용이 오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