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미국 가전 1위인LG전자와 2위인 삼성전자는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가 예고된 멕시코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고심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멕시코 대신 미국 생산 물량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지만 비용이 늘어나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 철강 관세로 미국 생산에서 가격 경쟁력을 위협받게 된 한국산.
LG전자전시 담당 직원이 미국 가전업체 월풀 부스에 들어가려 하자 입구 쪽 직원이 막아섰다.
"죄송하지만 경쟁사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모든 시나리오별로 할 일이 이미 정리돼 있다.
"LG전자생활가전사업을 이끄는 류재철 HS사업본부(Home Appliance Solution·TV를 제외한 가전 사업) 본부장(사장)이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예고한 '수입품 고율 관세' 정책에도 미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LG전자는 AI홈 플랫폼인 LG 씽큐를 다양한 사물인터넷 기기와 연결하고 있다.
애플과 구글은 스마트폰에서 작동되는 자사의 AI어시스턴트인 애플인텔리전스와 제미나이를 스마트홈에 이식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스마트홈 AI 비서는 높은 기대치에도 불구하고 인식오류와 낮은 성능으로 현실화되지.
5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미국 최대 주방·욕실 산업 전시회 ‘KBIS 2025’에서 관람객들이LG전자의 고급형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현재LG전자는 인도 법인의 IPO를 통해 약 15억 달러(약 2조원) 조달을 계획하고 있으며, 블룸버그는 동 법인의 가치를 약 130억 달러로 평가하고 있다.
이는 인도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세를 반영한 결정으로,LG전자인도 법인은 올해 상반기만 해도 2조869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4.
또한, 연내 출시 예정인LG전자의 ‘AI홈 허브’에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 연동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B2B 비즈니스를 통해 협업 시너지를 적극적으로 창출하고 있다.
드림어스컴퍼니 이새롬 비즈니스본부장은 “플로는 금융뿐 아니라 테크, 식음료 등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LG전자가 KBIS 2025에서 선보인 ‘제로 가스’ 솔류션.
인덕션 제품을 활용에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1인당 에너지 소비량은 7만6989kWh로, 세계 평균(2만981kWh)의 약 3.
1968년 삼성전자를 설립하면서 국내 독점판매를 하던 사돈기업 금성사(현LG전자) 가전제품의 경쟁사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는다.
그리고 1980년대 DRAM반도체를 개발·생산·판매하면서 세계적인 전자기업으로 성장하였고, 애니콜이라는 브랜드를 앞세운 삼성 휴대폰은 국내 1위 판매회사로 커간다.
LG전자송정민 사회공헌팀장(왼쪽부터), 아름다운가게 임혜선 커뮤니케이션국 국장, 삼육대학교 보건관리학과 손애리 교수,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위중 사무총장, 한국장애인고용환경연구회 김진선 이사장, H2O 품앗이운동본부 김한종 사무총장, 굿네이버스 김 선 국제사업본부장, 한국건강관리협회 정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