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선생님은 교과서를 편 채 열심히 수업을 했지만 듣고 있는 사람들은 절반도 채 되지 않았다.
다른 짓거리를 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최강철과 비슷한 환경을 지닌 사람들로 공부보다는 다른 것에 관심이 많았다.
무협지를 보는 사람들이 있었고 꾸벅꾸벅 조는 사람들도 부지기수였다.
최강철이 중간 정도의 성적을 나타낸 것도 이런 사람들의 뒷받침이 있었기 때문이다.
자신은 시험 며칠 전부터 공부를 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아예 공부할 생각조차 안했기 때문에 뒤로 줄을 선 사람들이 운동장으로 한 바퀴가 넘었다.
아직도 자신의 현 상태가 꿈꾸는 것처럼 느껴졌으나 최강철은 수학 선생님이 칠판에 써내려가는 내용을 바라보며 눈을 오므렸다.
예전에는 전혀 이해되지 않았던 내용들이 선생님의 설명을 듣자 마치 솜이 물을 빨아들이는 것처럼 이해되고 있었다.
그것은 다른 수업도 마찬가지였다.
과학과 역사 수업도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교과서를 읽어 내려가자 머릿속에 각인이 되는 것처럼 틀어박혔다.
체력과 운동신경은 몰라도 최고의 두뇌를 주겠다는 루시퍼의 약속은 지켜진 게 분명했다.
희망이 피어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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