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원(ONE) AI 이미지쿠팡이츠, 월 1026만명… 두달 연속 역대 최대1위 배민 2253만명, 요기요 515만명쿠팡이츠추격으로, 배달시장 양자 경쟁 구도쿠팡이츠가 지난달에도 역대 최대 사용자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해 들어 두 달 연속 월간 활성 사용자 수.
클립아트코리아 서울 관악구에 사는 김아무개(42)씨는 지난 2월 배달플랫폼쿠팡이츠의 ‘한집배달’ 서비스로 음식을 시켰다.
배달료 1천원을 더 냈지만, 배달원(라이더)이 한 집만 대상으로 배달한다면 최대한 빠르게 음식을 받게 되리라 기대했다.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가 협의한 차등 수수료 시행이 임박했다.
배달의민족은 오는 26일부터,쿠팡이츠는 4월1일부터 적용한다.
협의안에 따라 수수료율 적용 구간과 배달비 등은 같지만 정산 구조 등 세부 내용은 차이가 있다.
시행에 따라 수수료 체계도 바꾼다.
특히 매년 ‘깃발꽂기’ 논란이 일었던 울트라콜 광고 상품도 폐지한다.
거대 자본을 갖춘쿠팡이츠의 추격이 거세지고 있는 탓이 크다.
변하지 않으면 역전당한다는 위기감이 읽힌다.
6%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고치다.
/와이즈앱 제공 같은 기간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쿠팡이츠의 결제 추정액은 143% 증가한 5조1085억원으로 나타났다.
쿠팡의 연간 결제 추정액 추이를 보면 2021년 33조1364억원, 2022.
8%로 인하한 상생 요금제를 4월부터 도입한다고 18일 공지했다.
사진=쿠팡이츠제공 상생 요금제는 지난해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 간 상생협의체에서 타결.
쿠팡이츠가 4월1일부터 시행하게될 상생요금제 안을 공식 발표했다.
기본 골자는 배달의민족과 거의 같지만 수수료율의 기준이 되는 매출액 산정 주기를 1개월로 단축했다.
/사진=쿠팡이츠배달의민족에 이어쿠팡이츠도 배달플랫폼 상생 요금제 시행 방안을 발표.
또 업종에 따라 음식값의 편차가 커 이에 대한 영향도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쿠팡이츠는 지난해 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 결정에 따라 상생.
지난달 요기요 앱 사용자 수는 552만2097명으로 전월대비 8.
7% 성장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 보였으며쿠팡이츠와 배달의민족은 각각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