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궁 물빛연화」 포스터 /국가유산청창경궁의 밤을 밝히는 미디어아트 프로그램이 열린다는 소식이다.
국가유산청궁능유적본부는 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오는 3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창경궁에서 신규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궁중문화축전' 특별.
결의안은 4·3 기록물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될 수 있도록 정부와국가유산청,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국제적 협력을 당부하는 내용이다.
이와 함께 도의회는 각종 조례안과 규칙안, 결의안 등 27개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사업은 미디어·디지털 기술을 국가유산에 적용해 유산의 가치를 알리고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국가유산청공모사업이다.
진주시는 올해 2년 연속 사업대상으로 선정됐다.
권재현 총감독은 2023~2024년 관악 강감찬축제, 제1~2회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2021 유네스코.
나주복암리고분전시관(관장 이정호)이 국가유산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유산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국가유산청장을 수상했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복암리고분전시관이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4년 국가유산교육 우수활동 유공 단체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2016년 개관한 전시관은.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사업은 미디어·디지털 기술을 국가유산에 적용하여 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국가유산청공모사업으로, 진주시는 올해 2년 연속 사업대상으로 선정됐다.
권재현 총감독은 2023~2024년 관악 강감찬축제, 제1~2회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2021.
국가유산청과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은 27일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에서 경복궁 선원전에 걸렸던 것으로 추정되는 편액 실물을 공개했다.
편액은 종이, 비단, 널빤지 등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쓴 액자를 일컫는다.
국가유산청과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은 지난해 일본에서 그 존재를 찾아 환수했다.
27일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에서국가유산청이 '경복궁 선원전 편액'(널빤지 등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써서 방 안이나 문 위에 거는 액자)을 공개하고 있다.
국가유산청과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은 라이엇게임즈의 후원을 받아 일본으로 반출됐던 '경복궁 선원전 편액'을 지난 해.
신동우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왼쪽 두번째)와 이재준 문화유산국민신탁 상임이사(왼쪽 세번째), 김재일국가유산청교육활용과 과장(왼쪽 네번째) 등 관계자가 2025년 2월 26일 '스타벅스 환구단점'에서 유물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독립문화유산 1점·국가유산.
국가유산청궁능유적본부는 오는 3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서울 창경궁에서 신규 야간 관람 프로그램 '창경궁 물빛연화'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창경궁 물빛연화는 지난해 궁중문화축전 특별 프로그램 중 하나로 처음 선보였고 올해부터 상설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된다.
휴궁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삼일절을 앞두고국가유산청및 문화유산국민신탁에 독립문화유산 1점과 국가유산 보호 명목의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달식은 스타벅스 코리아 신동우 전략기획본부장과국가유산청김재일 교육활용과 과장,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재준 상임이사 등 관계자.